에듀윌 공인중개사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했다.
에듀윌은 "2019년 5월 공인중개사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이래 총 1700개의 영상을 제작 및 업로드했고, 9월 20일 기준 누적 2700만회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유튜브 채널에서는 공인중개사 커리큘럼 200% 활용법을 비롯해 기출문제 풀이 스킬과 과목별 공부 꿀팁 그리고 다양한 유료 강의를 무료로 공개해놨다. 또, 실제 합격생의 합격 수기 영상도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3월 오픈한 토크쇼 형식의 콘텐츠 '에듀윌 공다방(공인중개사 다 합격하는 방송)'이 인기 몰이를 하면서 구독자 10만 명 돌파에 크게 기여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앞서 2019년 8월에 '에듀윌 공식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가 10만 명을 돌파해 유튜브로부터 실버버튼(10만 구독자를 확보하면 유튜브가 인증하는 '실버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말함)을 획득한 바 있는 에듀윌은 단일 교육과정 유튜브 채널인 '에듀윌 공인중개사'가 이번에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해 두 번째 실버버튼을 받게 될 예정이다.
에듀윌 관계자는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전문 교육 기업들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중 '에듀윌 공인중개사' 채널이 가장 많은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고, 이번에 실버버튼을 받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 공인중개사 수험생들에게 더 많은 도움을 주고, 공감을 이끌어 내는 영상을 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