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방탄 슈가, 22일 팀내 세 번째 군입대…어깨 수술로 '사회복무요원' 예정 [종합]

by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방탄소년단 슈가가 22일 군 복무를 시작한다.

17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슈가가 다가오는 22일을 기점으로 병역 의무를 이행하게 된다"고 공지했다.

이어 "복무 시작일 및 훈련소 입소 당일 별도의 공식 행사는 없다"며 "팬 여러분께서는 슈가의 대체 복무 기간 동안 근무지 방문은 삼가주시기를 당부드린다. 슈가를 향한 따뜻한 배웅과 격려는 마음으로만 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또 "아티스트 IP를 무단으로 사용한 각종 투어나 패키지 상품 등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란다"며 "슈가가 복무를 마치고 건강하게 복귀하는 날까지 변함없는 응원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슈가는 일정 기간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군 복무한다. 슈가는 지난 2012년 교통사고를 당해 이듬해 어깨의 상완골 탈구 진단을 받았다. 이후 어깨 통증에 지속적으로 시달린 그는 2019 어깨 관절 주변 연골 파열을 뜻하는 좌측후방관절와순파열 진단을 받고 2020년 11월 좌측 어깨 부위의 파열된 관절와순을 봉합하는 수술을 했다.

슈가는 멤버 진, 제이홉에 이어 세 번째로 국방의 의무를 하게됐다. 진은 지난해 12월, 제이홉은 올해 4월 각각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조교로 복무하고 있다.

한편 슈가는 지난 4월 첫 공식 솔로 앨범 '디-데이'(D-DAY)를 발매하고 솔로 월드투어를 시작했다. 전 세계 10개 도시를 도는 이 투어에서는 30만명 넘는 관객을 모은 바 있는 슈가는 지난 4~6일 서울 송파구 KSPO돔(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월드투어 앙코르 콘서트 'SUGA│Agust D TOUR 'D-DAY' THE FINAL'(슈가 어거스트 디 투어 '디-데이' 더 파이널)을 성료했다.

olzllove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