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그룹 DKZ(디케이지) 멤버 재찬이 솔로 아티스트로 데뷔한다.
재찬은 오늘(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1집 'JCFACTORY'(제이씨팩토리)를 발매한다. 솔로 데뷔 앨범임에도 전곡을 자작곡으로 가득 채우며 재찬의 탁월한 음악적 역량을 담아냈다.
타이틀곡 'Hello'(헬로)는 플럭과 808 베이스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신스 팝 장르로, 세련되면서도 밝은 분위기 속에 재찬의 새로운 모습을 예고한다. 재찬이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 자신의 진솔한 생각을 노랫말로 표현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인사를 건넬 예정이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는 꿈을 현실로 만들어 가는 재찬의 여정이 담긴다. TV 화면과 게임 속 세상, 우주 등 다양한 공간을 오가며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재찬의 꾸밈없이 순수한 매력에 위트 있는 연출이 더해져 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이외에도 'JCFACTORY'에는 모든 걸 주고 싶은 짝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Oh Girl'(오 걸), 풋풋한 러브스토리를 그려낸 '어쩜 (MAYB) (feat. Nathania)', 이별에 대한 후회를 노랫말로 풀어낸 'Replay'(리플레이), 빠르게 흘러가 버린 시간에 대한 미련을 담은 '시간 (Time)'까지 '재찬 감성'을 녹여낸 총 5곡의 자작곡을 수록하며 'Made by 재찬' 앨범을 예고했다.
재찬은 데뷔 이래 '상상 속의 너', '호랑이가 쫓아온다 (Uh-Heung)', '2022 (Forever)' 등 DKZ의 대표곡을 탄생시키며 탄탄한 음악성을 입증해 왔다. 음악뿐 아니라 드라마와 예능, 라디오 등 폭넓은 활약을 펼치며 '올라운드 치트키'로 거듭난 재찬의 솔로 데뷔에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재찬의 미니 1집 'JCFACTORY'는 오늘(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