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의회소식] 대전시의회, 대전 체육 발전방안 모색 간담회

by



(대전=연합뉴스) 대전시의회 '대전 체육 발전을 위한 연구회'는 23일 시의회 소통실에서 김동화 충남대 체육교육과 교수, 최원석 대전시 체육진흥과장, 이승현 시체육회 시민체육본부장, 최대현 시체육회 체육진흥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어 대전 체육 발전을 위한 문제점을 진단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했다.
연구회 회장을 맡은 민경배 의원은 "체육은 단순히 건강을 위한 활동을 넘어 여가생활을 풍성히 하고 시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필수 요소"라며 "대전의 체육 발전을 위해 체육회뿐만이 아니라 대전시, 교육청, 의회 등 각계 기관의 유기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동화 교수는 발제를 통해 "스타 선수 영입은 비인기 종목에도 시민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이런 관심은 다양한 체육 인프라 구축과 생활체육 활성화로 이어진다"며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이 함께 발전하는 선순환 구조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이어지는 토론에서 송활섭 의원과 이병철 의원은 각각 비인기 종목에 대한 관심과 체육 관련 예산 배분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이재경 의원은 체육 인프라 구축에 있어 객관적 지표를 통한 공급 계획 수립 필요성에 대해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