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가 경륜·경정 본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과몰입 완화를 위해 '희망길벗 스탬프 GO! GO!'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1일(경정본장)부터 11월말까지 6개월간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경주에 장시간 몰입되어 있는 고객들이 잠시 게임에서 벗어나 쉴 수 있도록 유도하려는 것으로 각 영업장을 돌며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 매월 선착순 40명에게 선물(식사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참여방법은 영업장 곳곳에 마련된 이벤트 장소를 방문해 스탬프를 찍어 전체적인 문장을 완성한 후 중독예방치유센터인 희망길벗을 방문해 도박중독자가진단(CPGI)을 완료하면 된다.
광명스피돔(경륜본장)의 미션 코스는 2층 온라인발매 고객지원센터를 출발해 4층 스포츠산업지원센터를 거쳐 3층 희망길벗에 도착하는 코스이고, 미사리경정장(경정본장)은 1층과 2층에 위치한 스피드온 가입처를 거쳐 관람동 외부에 있는 희망길벗으로 이동하는 코스다.
희망길벗 관계자는 "고객 분들의 게임에 대한 과도한 몰입을 예방하기 위해 잠깐 쉬어가는 코너를 마련했다. 부담 없이 많은 참여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과몰입에서 벗어나 건전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