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 9주 연속 차트인하며 또다른 기록에 도전하고 있다.
26일자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Official Singles Chart Top 100)에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가 지난주에 이어 11위를 기록했다. 이는 해당차트 9주 연속 진입으로, 2020년 두아 리파와 블랙핑크의 콜라보레이션 곡 '키스 앤 메이크 업'(Kiss and Make Up)이 기록한 최장 진입기록 12주에 이어 K팝 걸그룹 곡으로는 두번째로 높은 기록이다.
피프티 피프티는 이미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신기록을 쓴 바 있다. 무려 8위에 오르며 K팝 걸그룹 역사상 최고 성적을 기록한 것이다. 이번 주 9주 차트인에서 최장 진입 기록인 12주 차트인까지 3주 남은 만큼 피프티 피프티가 K팝 걸그룹의 오피셜 차트 최고 순위 기록에 이어 최장 진입 기록까지 새로 쓸 수 있을 지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영국은 물론, 미국에서도 'CUPID'의 인기는 거세다. 이번 주 피프티 피프티는 빌보드에서도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빌보드 핫 100'에 9주 연속 차트인과 'Streaming Songs' Top 10 6주 연속 진입으로 무려 두 개 차트에서 K팝 걸그룹 최장 진입을 새로 쓰게 된 것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차트와 지표를 통해 '큐피드' 신드롬은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한편 미 영화 '바비' OST 참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활동을 이어갈 피프티 피프티가 보여줄 더욱 폭발적인 기세가 벌써부터 기다려진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