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도봉구의 대표산업인 양말제조업을 알리고 이에 대한 구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자 '도봉 양말 디자인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도봉산, 도봉구 상징물(창포꽃, 은행나무, 학), 도봉구 출범 50주년 기념, 이외에 내가 사는 '도봉'을 자유롭게 상상해 표현하면 된다.
참가대상은 도봉구 소재 초등학교 학생이며 작품 규격 및 양식은 양말 도안이 포함된 A3 도화지로, 정해진 도안이 포함된 양식을 사용해야 한다. 양식 및 신청서식은 도봉구 홈페이지(알림/예산→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17일부터 내달 4일까지이며 신청서식을 작성해 공모작품(원본)과 함께 도봉구청 지역경제과 지역경제팀(6층)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결과에 따라 학년별로 구분해 대상 3명, 최우수 6명, 우수 9명, 장려 12명으로 총 30명의 작품을 선발하며 내달 31일 도봉구 홈페이지에 결과가 게시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오는 6월 15일 도봉구청에서 진행된다.
수상작은 양말로 제작돼 올 9∼10월 양말제조업 플리마켓 개최 기간에 전시되며 영상으로도 제작돼 도봉구 유튜브 채널에 게시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관내 초등학생들이 도봉구 대표산업인 '양말'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고 디자인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