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태백시, 학생승마체험 지원 추진

by




강원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미래 승마인구 창출을 통한 말산업 육성과 학생들에게 승마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관내 초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실시되며 일반 승마체험비 32만 원 중 70%인 22만4,000원을 지원하고, 나머지 9만6,000원을 본인 부담으로 실시하는 사업으로, 사회공익 승마체험비 32만 원은 100% 지원된다.

올해는 3,200만 원(자부담 포함)을 투입해 100명을 지원한다.

희망자 중 대상자로 확정된 학생들은 관내 민간 승마장 1개소(태백시 소재 태백승마클럽)에서 학기 중에는 방과 후 및 주말(토·일요일), 방학 시간을 이용해 안전교육과 승마 이론교육, 말 손질, 승/하마법 등 각종 체험에 학생당 10회(회당 60분)에 걸쳐 참여하게 된다.

태백시 관계자는 "학생들의 승마체험을 통해 말과 같은 큰 동물과 교감함으로써 정서적 안정과 바른 체형을 교정해 건강한 몸을 단련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