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지난 2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시민의 건강과 체력을 증진하고 체육진흥계획 수립을 위해 의정부시 체육진흥협의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의정부시 체육진흥협의회는 '의정부시 체육진흥 조례'에 따라 체육진흥협의회 의장인 시장을 포함해 총 13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위원의 임기는 2023년 3월 29일부터 2025년 3월 28일까지 2년이다.
이날 위촉식에는 김동근 의정부시장과 오범구·김지호 시의원, 송명호 체육회장 및 체육 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많은 전문가 등 총 13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직 8명 위원을 대상으로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어 2023년 체육 관련 주요 현안 사항인 ▲시민레저스포츠타운 조성 및 시민레포츠마켓 개최 ▲제27회 단오제 및 씨름왕 선발대회에 대해 체육과장 보고 후 위원 간 다양한 논의가 이어졌다.
의정부시 체육진흥협의회는 의정부시 체육진흥계획을 수립, 체육진흥에 필요한 경비를 확보 및 활용, 그 밖의 체육진흥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관장하는 등의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의정부시 체육진흥계획 수립을 위한 위원 여러분의 의견이 의정부시 체육진흥 발전의 로드맵이 될 것이다"며 "시민이 건강한 체육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