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교육 전문 기업 프리미어뮤직이 2023년 5월 13일 코스모스 아트홀에서 콩쿠르를 개최한다.
프리미어뮤직 음악콩쿠르는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오프라인 콩쿠르이다. 프리미어뮤직 정회원을 대상으로 치러지며, 학계 권위자로부터 연주에 대한 수준 높은 평가까지 받을 수 있다.
참가부문은▲피아노 솔로 ▲피아노 듀엣이며, 듀엣의 경우 교사와 학생이 함께 참여할 수도 있어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또한 참가대상은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로 프리미어 뮤직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별히 이번 콩쿠르는 피아노 부문으로만 진행하며 이후 관현악, 성악 등과 관련한 콩쿠르도 진행될 예정이다.
프리미어뮤직은 지난 3년간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무대에 설자리가 없자 온라인 콩쿠르로 대체하며 음악 유망주들에게 다양한 연주의 기회를 제공했다.
프리미어뮤직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미뤄졌던 일정이 재개되며 음악계에도 생기가 돌고 있다. 이번 콩쿠르를 시작으로 예술 시장이 더욱 활성화되는데 일조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코스모스악기, 상지원의 후원으로 치러지는 이번 콩쿠르의 접수는 4월 17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규정 및 세부 요강은 프리미어뮤직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