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오랫동안 좋아해" 이종석의 '그분=아이유?' 日 크리스마스 데이트설 [SC이슈]

by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오랫동안 좋아했다"는 이종석의 '그분'은 아이유였을까.

31일 연예매체 디스패치는 이종석과 아이유의 열애설을 보도했다. 디스패치에 따르면 이종석과 아이유는 일본 나고야에 있는 최고급 리조트에서 2박 3일 동안 크리스마스 연휴를 보냈다.

이종석은 20일 팬미팅을 위해 오사카로 출국, 팬미팅을 끝내고 나고야로 넘어왔따. 아이유는 24일 남동생과 함께 나고야를 찾았다. 이종석은 20일부터 27일까지 오사카, 도쿄, 나고야, 도쿄, 서울을 오가며 팬미팅과 데이트를 진행하는 강행군을 이어갔다. 이종석과 아이유의 지인은 디스패치에 "이미 가족들은 연애를 인정했다"며 "아이유는 이종석 여동생 결혼식 축가를 불렀고 이종석은 성탄 여행에 남동생을 초대했다"고 밝혔다.

두 사람은 10년 전 SBS '인기가요' MC를 함께 맡으며 인연을 맺었다. 10년 후 이들은 4개월 된 연인이 되었다.

이종석은 지난 30일 진행된 '2022 MBC 연기대상'에서 드라마 '빅마우스'로 대상을 수상했다. 2016년 'W'로 첫 연기대상을 거머쥔 이종석은 6년 만에 두 번째 연기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종석은 "6년 전에 연기대상을 20대 때 처음 받았는데 그때는 이 상의 의미를 잘 몰랐던 것 같다. 30대가 되어 복귀작으로 인사 드리게 되었는데 이렇게 큰 상 주셔서 책임감과 무게감이 그때와는 다르게 느껴지는 것 같다"고 밝혔다.

특히 "군 복무를 마치고 많은 고민과 두려움, 괴로움이 많았는데 긍정적인 생각을 하도록 도와준 분이 계시다"며 서두를 뗀 이종석은 "그분께 이 자리를 빌려 '항상 멋져줘서 고맙다. 내가 오랫동안 아주 많이 좋아했다. 너무 존경한다'고 말하고 싶다. 그 친구를 보면서 '열심히 살걸'이라는 생각을 더 했다"고 밝혔다.

이종석의 특정 인물 언급에 이종석이 열애 중인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쏟아졌다. 이에 소속사 측은 "개인적으로 고마웠던 사람에게 마음을 표현한 것"이라며 "그분에 대한 배려를 해야 해서 직접적인 정보, 언급을 못했던 것이다. 고마웠던 사람을 향한 인사"라고 해명했던 바. 하지만 이후 이종석의 '그분'이 아이유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양측이 어떤 입장을 밝힐지 주목된다.

wjlee@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