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대규모 겨울 1차 업데이트를 22일 실시했다.
우선 내년 3월 1일까지 '웡스토랑 메인 메뉴'를 통해 일일/주간/시즌 미션에 참여하면 전용 코인을 제공하며, 하루 코인 획득량을 모두 모으면 쿠폰 도장을 지급한다. 코인은 웡스토랑 코인샵에서 '경험의 코어 젬스톤', '카르마 스타포스 17성 강화권', '이벤트링 전용 레전드리 잠재능력 부여주문서' 등으로 교환 가능하며, 쿠폰 도장을 찍으면 '극한 성장의 비약', '카르마 유니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100%' 등 주요 보상을 받을 수 있고 기간 한정 능력치인 '테이스티 스킬'을 강화할 수 있는 '테이스티 포인트', '경험치 포인트'도 지급한다.
또 10주 동안 매주 신규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웡스토랑 스페셜 메뉴'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넥슨은 고속 성장을 지원하는 하이퍼 버닝과 버닝 월드를 진행한다. 3월 1일까지 하이퍼 버닝으로 250레벨까지 1+2레벨업이 가능한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한편 전반적인 스킬 개선과 성장 경험 개편도 진행된다. 키네시스, 제로 직업군에 신규 5차 스킬을 추가하는 등 직업별 스킬 개선이 진행되고, 220레벨부터 259레벨 구간 누적 레벨업 필요 경험치를 줄이고 일일 퀘스트에서 획득 가능한 아케인 심볼 및 어센틱 심볼 개수를 늘린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