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K루브리컨츠, 'SK엔무브' 사명 변경…"에너지 효율화 기업 강조"

by

SK루브리컨츠가 12월 1일부로 'SK엔무브(SK enmove)'로 사명을 변경한다. SK루브리컨츠는 SK이노베이션의 윤활유 사업 자회사다.

20일 SK루브리컨츠에 따르면 사명 변경은 윤활유 등 기존 사업 영역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현재 사명의 한계를 넘고, 파이낸셜 스토리에 기반해 '에너지 효율화 기업'이라는 새 정체성을 강조하기 위한 의지가 반영됐다.

사명은 엔무브는 '깨끗하고 행복한 미래를 향해 나아갈 힘을 만들어 가는 기업'이라는 의미다. 미래를 위한 혁신 움직임이라는 의미를 담아 환경적인(environmental), 보장하는(ensuring), 가능케 하는(enabling) 등의 영단어 앞 글자 'en'과 움직임(movement)의 'move'를 조합해 만들어졌다.

SK루브리컨츠는 사명 변경을 계기로 기존 사업을 고품질 프리미엄 시장 중심으로 강화하는 한편, 전기차용 윤활유와 열관리 등 신규 사업을 조기 안착시켜 그린 트랜스포메이션(친환경 전환)을 가속할 예정이다.

SK루브리컨츠는 프리미엄 기유인 그룹Ⅲ 및 그룹Ⅲ+ 글로벌 윤활기유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SK루브리컨츠는 차량 연료 효율성을 높여 연비를 개선하고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에 기여할 수 있는 프리미엄 기유와 초저점도 제품인 고기능성 윤활유 제품 등을 주력으로 글로벌 윤활유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은 "사명 변경과 함께 기존·신규 비즈니스 모두에서 혁신을 지속하겠다"며 "윤활기유·윤활유 등 기존 사업의 핵심 경쟁력은 지속 강화하고 전기차용 윤활유와 열관리 등 신규 사업 경쟁력 확보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