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힘찬병원 이수찬 대표원장, MBN 생생정보마당 '이수찬의 영웅본색' 활약

by

힘찬병원 이수찬 대표원장이 사람들의 안전을 지키고 인명 구조를 위해 현장을 누비는 영웅들을 응원한다.

11월 11일 시작하는 MBN 생생정보마당 신규 코너 '이수찬의 영웅본색'에서 시민의 목숨을 지키는 산악구조대, 해양구조대, 소방대원 등 영웅들의 건강주치의로 활약한다.

힘찬병원 이수찬 대표원장은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묵묵히 일해온 영웅들의 진솔한 이야기가 감동을 드릴 것"이라며 "직업 특성상 아픈 목과 어깨, 허리 등 치료를 지원해 건강한 몸으로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 방송하는 MBN 생생정보마당 '이수찬의 영웅본색'은 재난 발생 시 가장 먼저 사고 현장에 뛰어드는 영웅들의 활약상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현장에서 직접 만난 영웅들의 치열하고 고된 일상을 이수찬 대표원장과 김태민 리포터가 직접 체험한다.

영웅이 일하는 모습을 자세히 관찰하며 잘못된 자세 및 몸에 무리가 가는 행동들을 하나하나 짚어준다. 또한 '뼈 때리는 건강TIP'을 통해 건강 정보를 전달한다. 영웅의 아픈 '본(BONE)'을 색출하는 과정도 방송된다.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물불 안 가리는 영웅들의 건강상태를 힘찬병원 전문의들이 정밀 검사와 진단, 치료까지 책임진다.

이수찬의 영웅본색이 만난 첫 주인공은 북한산 119산악구조대 송한준 소방장이다. 15㎏에 달하는 구조배낭을 메고 평균 2시간 걸리는 정상을 40분 만에 오르는 그는 쓰러진 등산객을 심폐소생술로 소생시키고 체구가 커 헬기 이송이 불가능한 남성을 업고 5시간 걸려 하산한 북한산의 영웅이다. 자주 들것을 메고 내려가면서 목과 어깨 통증에 시달린 영웅이 치료 받는 과정이 방송된다.

11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10시, 울산, 부산, 인천 등 전국의 영웅들이 소개될 예정이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