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와이덱스, 청각장애인 급여 전용 모델 27개 제품 선보여

by

덴마크 프리미엄 보청기 브랜드 와이덱스(Widex)가 1일 시행되는 보청기 보조금 지원 정책에 따라 청각장애인 급여 전용 모델 27종을 선보였다.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장애인 보청기 급여제품 및 결정가격 고시'(보건복지부공고 제2022-737호)에 따라 와이덱스 보청기 27개 제품이 청각장애인 급여제품으로 등록됐다. 청각장애인 보조기기 보험급여 전용 모델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내 설치된 보청기급여평가위원회의 성능 평가에 따라 적정 기준을 통과하고 보건복지부 고시를 통해 발표된 제품이다.

청각장애인 급여 전용 모델로 선정된 와이덱스 보청기는 최신 M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매그니파이' 라인 오픈형 보청기 6종과 더불어 머신 러닝 보청기인 '이보크' 라인의 귓속형 보청기 15종, 귀걸이형 보청기 1종, 오픈형 보청기 5종 등 총 27개 제품이다.

매그니파이 보청기 가격대는 108만~140만원 대로, 청각 장애 등급을 받은 건강보험 가입자라면 제품 가격의 90%를 지원받아 최소 10만 8000원 본인 부담금으로 구매할 수 있다. 차상위계층 또는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 100% 정부 지원금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와이덱스 관계자는 "청각장애 급여 전용 모델은 5년에 한번 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와이덱스의 소리체험 웹사이트 등을 통해 사용자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보청기 소리를 찾은 후 전문가와 상담 받아 볼 것을 권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청기 보조금 지원 정책은 청각 장애 판정을 받은 장애인 가입자 및 피부양자를 대상으로 보청기 구입시 금액의 일부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보험 급여비로 지원하는 제도다. 청각 장애 판정 복지카드 소지자에 한해 5년에 1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최대 지원금은 131만원이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