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서울보라매병원 '노인의료복지시설 감염관리 역량강화 교육' 실시

by

서울보라매병원(원장 정승용)이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와 함께 서울시 동남권 노인의료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감염관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 수행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내 노인의료복지시설에 근무하는 종사자들의 감염관리 역량을 한층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지난 17일 진행된 교육 행사는 ▲표준주의와 전파경로별 격리주의 ▲개인보호구 착·탈의 실습 ▲장기요양기관에서 주의해야 하는 주요 감염병 ▲장기요양기관 시설급여 평가 지표(노인의료복지시설 감염관리) 등 집단감염 위험에 노출되기 쉬운 장기요양기관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장기요양기관 서비스 질 평가지표의 매뉴얼 적용과 평가 실시 계획 수립 및 수행을 담당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 요양지원1부 담당자로부터 장기요양기관의 시설급여 감염관리 평가기준을 직접 교육받고, 질의응답을 통해 시설 종사자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 프로그램 외에도 감염예방을 위한 손씻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올바른 손씻기' 체험활동 부스 운영과 함께 노인의료복지시설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올바른 손위생 리플릿과 올바른 손씻기 6단계 스티커 등이 제공됐다.

정승용 원장은 "이번 교육이 감염취약시설 종사자의 감염관리 역량을 높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필수보건 의료문제 해결을 위해 앞장서며, 서울시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