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작년 단종되었던 휴대용 집진기 GAS 15 L Professional를 재출시했다.
GAS 15 L Professional은 반자동 필터 세척 기능이 있는 건?습식 집진이 가능한 제품으로, 분진을 청소할 때는 물론 물에 젖은 바닥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최대 용량은 건식 청소 시 15L, 습식 청소 시 7.5L이다.
분진 등급은 EU 규격 L등급을 충족하며, 흡입력을 좌우하는 흡입 터빈은 최대 출력이 1,200W에 달한다. 건식 집진에 사용되는 필터는 표면적이 2,800 cm²으로 집진 효율이 크다. 특히 필터에는 스스로 먼지를 털어내는 반자동 필터 클리닝 시스템(SFC)이 적용되어 청소가 간편하다. 여기에 청소기만 단독 사용 또는 집진이 필요한 작업에서는 보쉬 공구와 연결하여 사용하여 작업 분진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청소기 상단에 대형 핸들을 달아 운반과 이동이 편리하도록 설계했다.
한편 GAS 15 L Professional 구매 시 제품은 GAS 15 L Professional 본체, 3m 호스, 연장 파이프 연결 어답터, 연장 파이프 2개, 바닥 노즐 1개, 모서리 노즐 1개, 청소기 연결 어답터, 필터, 습식용 먼지백, 비닐 먼지백으로 구성됐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GAS 15 L Professional은 작년에 단종되었으나 전문 작업자층의 지속적 요청이 있어 이번 기회에 재출시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프리미엄 공구를 선보이는 보쉬 전동공구가 되겠다"고 전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