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가천문화재단 '가천효행대상' 공모…참가 대상 확대·'효행교육상' 신설

by

(재)가천문화재단(설립자 이길여·이사장 윤성태)이 '제24회 가천효행대상' 전국공모를 진행한다.

총 상금 1억원이 걸린 이번 공모는 '심청효행상(청소년)'과 '다문화효부상(이주여성)', '다문화도우미상(단체)', '효행교육상(학교·교사)' 등 4개 부문으로 진행되고, 후보자 접수 기간은 9월 19일부터 10월 7일까지이다.

가천문화재단은 1999년 '심청효행대상'을 제정한 이래, 고전의 인물 구성을 고려해 작년까지 여학생을 수상자로 선정해왔다.

올해 24회부터는 시대의 변화와 각계의 의견을 반영해 '심청효행상' 부문의 참가대상을 남학생까지 넓히고, 학교 현장에서의 효행교육 장려를 위해 학교와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효행교육상' 부문을 신설한다.

또한 시상내역과 상금 등이 대폭 변화하는 것을 감안해, 올해 24회부터는 대회명칭을 '심청효행대상'에서 '가천효행대상' 으로 변경해 실시한다.

각 부문별 요건은 ▲심청효행상은 효와 예를 실천하며 모범이 되는 만 11~24세의 청소년 ▲다문화효부상은 대한민국 남성과 결혼 후 시부모를 성심껏 모셔온 결혼이주여성 ▲다문화도우미상은 다문화가정을 위해 힘써온 단체 ▲효행교육상은 효 문화보전과 효 실천을 지속적으로 지도해온 학교(교사)다.

접수방법은 가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거나, 신청서를 작성해 등기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수상자들에게 총 1억원의 상금과 상패, 가천대길병원 입원진료비 평생 감액과 100만원 상당의 무료 종합건강검진권 2장을 제공하며, 수상자 배출기관에게는 총 200여 만원 상당의 교육기자재와 홍보비 등을 별도 지원한다.

수상자는 현지실사와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의 등 공정한 심사를 거쳐 12월 중에 발표할 예정으로, 자세한 공모요강과 신청양식은 가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