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본인 목소리 크게 들리는 불편 개선"…시그니아, 추석 앞두고 OVP 기능 탑재 보청기 추천

by

오랜만에 뵙는 부모님이 TV 볼륨을 점점 높이신다면?

추석을 앞두고 '시그니아(Signia·구 지멘스 보청기)'가 부모님께 드릴 효도 선물을 추천했다.

본인 목소리 처리 기술인 OVP(Own Voice Processing) 기능이 탑재된 보청기로, '스타일레토X', '퓨어 C&G X', '모션 C&G X' 등 다양하다. OVP 기능은 대다수 보청기 착용자가 불편함을 호소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착용자 본인의 목소리가 크게 들리는 것으로 인한 불편함을 개선한 것으로 특히 일상 생활에서 활발한 대화를 나누는 어르신들에게 추천하는 기능이다.

또한 이 시리즈들은 충전식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시력이 떨어져 배터리 교환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 배터리 교체식 보청기는 작은 배터리 크기와 잦은 교체로 눈이 잘 안보이는 어르신들이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있었다.

시그니아 관계자는 "처음 보청기를 사용하시는 부모님께는 세련된 디자인의 '스타일레토X'를 추천하고, 청력 손실이 어느정도 진행된 중도 난청을 겪고 계신 부모님께는 작은 크기의 오픈형 보청기인 '퓨어 C&G X'를, 고심도 난청을 겪고 계신 부모님을 위해서는 '모션 C&G X 시리즈'를 추천한다"면서, "세 가지 시리즈 모두 100가지 이상의 청취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소리 설정을 최적화해 편안한 청취가 가능하게 하는 'X센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시그니아 전용 앱을 통해 보청기 설정 및 다양한 기능을 개개인의 특성에 맞게 조절 가능하다"고 전했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