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가 SK텔레콤과 제휴를 통해 여행 구독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T우주의 구독 패키지 상품 '우주패스 ALL'은 매달 구독자에게 아마존 해외 직구 무료 배송서비스 및 11번가 포인트 등 기본혜택과 더불어 제휴사 1곳을 추가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하나투어는 지난달 27일부터 T우주의 '우주패스 ALL' 패키지 '생활/쇼핑' 카테고리에 입점했다.
'우주패스 ALL'에서 하나투어를 구독한 이용자는 구독자 전용 여행 콘텐츠인 웹진 '하나 Original'을 매달 받아볼 수 있다. 웹진은 하나투어의 전략여행상품 '하나 Original'의 상품 중 시즌성과 희소성을 고려해 선정된 여행상품의 핵심일정을 1인칭 작가 시점에서 생생하게 풀어낸 여행기 형식의 콘텐츠다. 구독자들은 매달 웹진을 통해 하나투어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하나 Original 여행상품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여행을 계획하고 떠날 수 있도록 매달 1만 하나투어마일리지 적립 및 하나투어 여행상품 예약시 추가 1%의 하나투어마일리지 적립 혜택까지 얻을 수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구독경제의 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며 여행에도 구독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적용해, 단순 혜택을 넘어서 구독자들만이 누릴 수 있는 여행 콘텐츠와 혜택 등으로 여행 구독 서비스에 대한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 이라며 "고객에게 여행 이상의 경험을 선물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