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역학전문가 차명주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이사, SSL 통해 아마 꿈나무 동작분석 재능기부

by

[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차명주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이사가 중·고교 학생 선수들을 위해 재능기부를 한다.

스포츠사이언스랩(SSL)이 생체역학 전문가 차명주 이사의 도움을 받아 아마 야구 선수들의 동작분석을 무료로 실시한다.

올해 말까지 매달 중3, 고1, 2학년 학생 선수 6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세째주 혹은 네째주 일요일 강동구에 위치한 SSL 올림픽 파크에서 3차원 동작분석을 실시한다. 도출된 비주얼 3D(리포트) 데이터를 바탕으로 해석까지 전액 무상으로 지원한다.

동작 분석과 디자인이 필요한 이유는 자신의 몸에 가장 잘 맞는 동작을 찾기 위함이다. 최상의 퍼포먼스와 함께 부상 원인이 되는 잘못된 자세를 발견해 교정할 수 있다. 선수마다 각자 다른 몸 상태를 기반으로 가장 무리가 없는 폼으로 가장 극대화된 파워를 낼 수 있는 정확한 분석을 통해 향후 트레이닝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정확한 분석과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꾸준한 퍼포먼스 향상을 이룰 수 있는 셈.

그만큼 도출된 과학적 데이터를 정확하게 해석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아무리 첨단 기술을 통해 데이터를 도출해도 야구라는 스포츠의 특성에 맞춰 해석해 내지 못하면 '그림의 떡'일 뿐이다. 오히려 잘못된 해석은 선수를 잘못된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위험도 있다.

그런 면에서 역학 전문가이자 현역 시절 정상급 좌완불펜으로 활약한 차명주 이사는 동작분석과 야구 기술에 대한 동시적 이해를 통해 야구선수에게 가장 적합한 데이터 해석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무료 동작분석 신청을 원하는 학생 선수들은 SSL올림픽파크에 문의, 신청하면 된다. 향후 제반 스케줄은 개별통보 한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