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는 전년 동기 대비 100% 넘게 성장한 2022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올 1분기 2663억원의 매출과, 421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는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5%와 170% 증가한 수치라고 전했다.
'오딘:발할라 라이징'의 국내 매출 안정화 등으로 모바일게임에서만 전년 동기 대비 195% 증가한 약 1772억 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왔다. 또 '오딘'은 지난 3월 말 대만에서 출시했는데, 1분기 실적에는 거의 반영되지 않았지만, 한 달 동안 약 5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첫 해외 진출에 성공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온라인게임 부문은 기존 타이틀들의 수명이 길어지면서 전년 동기 대비 약 71% 감소한 약 14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밖에 카카오VX의 지속 성장과 세나테크놀로지의 안정적인 매출에 힘입어 기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94% 증가, 약 745억 원을 달성하며 전체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유력 타이틀들의 글로벌 진출과 함께 대작 신작들의 순차적인 출시를 통해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우선 기대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국내 출시와 더불어 하반기에 글로벌 시장 성과가 기대되는 최고 그래픽 퀄리티의 수집형 RPG '에버소울', 차별화된 미래 세계관의 MMORPG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를 비롯해 온라인 생존게임 '디스테라', 엑스엘게임즈의 모바일 신작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보라네트워크를 통해 메타보라의 '버디샷', 엑스엘게임즈의 '아키월드', 크래프톤의 자회사 라이징윙스의 '컴피츠' 등 연내 10여개의 블록체인 게임 출시를 준비 중이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