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교육의 에코프랜들리 환경 교육 프로그램 레인보우가든이 어버이날을 맞아 카네이션 심기 행사를 개최한다.
장원교육은 최근 환경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흐름에 맞춰, 유아기 어린이들이 환경과 자연에 친숙할 수 있도록 기관용 환경 교육 프로그램인 꼬꼬마스쿨 레인보우가든을 보급하고 있다.
전국 레인보우가든 유아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어버이날 향기를 선물해요'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유아들이 직접 핑크 키세스 카네이션을 화분에 심어서 부모님께 선물해 보는 이벤트다. 색종이로 카네이션을 접거나, 이미 만들어진 꽃다발을 선물하는 것이 아닌 살아있는 카네이션을 직접 심어서 선물하고, 가정에서도 식물을 꾸준히 길러보며 환경에 대한 관심을 키워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에 제공하는 핑크 키세스 카네이션 모종은 향기가 진하고 생명력이 강해 가정에서도 오랫동안 키우고 관리할 수 있다. 아이들은 부모님과 함께 반려 식물로 카네이션을 키우며 어버이 날에 담긴 감사의 의미는 물론 정서적 안정과 힐링의 순간까지 경험하도록 했다.
장원교육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들이 직접 화분에 꽃을 심어보고, 부모님께 선물해 드리는 과정을 경험하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레인보우가든은 매 계절과 시즌에 맞는 자연환경 프로그램을 제공해 자연의 소중함, 환경의 중요성은 물론 탄소 중립의 생활화까지 가능하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오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