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RPG는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에서 유저들 중 '최고의 금손'을 뽑는 '2022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총 상금 5000만원 규모로 개최되며, 아바타, 탈 것, 펫 분야에서 진행한다. 아바타의 경우 클래스와 성별에 따라 세분화된 총 8개의 분야 중 1종을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13일부터 27일까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진행된다. 이후 내부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작을 선정하고 모험가들의 인기 투표를 거쳐 6월 1일 최종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아바타 8개 분야와 탈 것, 펫까지 총 10개 분야에서 선정되며 각 분야별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등 총 50명에게 상금과 게임 굿즈,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칭호와 같은 선물을 지급한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모험가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로스트아크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아 지난 2020년부터 매년 아트 공모전을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일부 수상작들을 실제 게임 속 아이템으로 구현해 모험가들에게 선물하는 등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가며 아트 '로스트아크'를 대표하는 모험가 행사로 자리 잡았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