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삼광의료재단 황태국 이사장 '세계 보건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by

삼광의료재단 황태국 이사장(한국검체검사전문수탁기관협회 회장)이 지난 7일 '제50회 세계 보건의 날' 유공자 포상(보건복지부 주관)에서 코로나19 극복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로부터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황태국 이사장은 국민보건의료 향상 및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사회공헌사업, 코로나19 등 국가방역체계 유지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을 받게 되었다.

황 이사장은 이번 국무총리 표창에 대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코로나19 국가방역에 대한 책임감으로 헌신해주신 진단검사의학과, 병리과를 비롯한 검체검사 분야 종사자 모두의 공로가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로나19 경험을 통해 앞으로도 범국가적 감염병 재난 발생 시 체계적이고 즉각적인 대응시스템을 가동하여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청 등 유관 정부기관과의 공조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삼광의료재단은 1985년 설립 이래 도서산간 등 의료소외지역을 포함한 전국의 병·의원급 의료기관, 보건소, 연구원 등 민간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검체검사수탁사업을 영위해 오고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