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건강기능식품 공정경쟁규약' 심의위원 5인 위촉

by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오는 4월 '건강기능식품 거래에 관한 공정경쟁규약' 본격 시행을 앞두고 심의위원들에 대한 위촉식을 지난 29일 판교 협회 사옥에서 개최했다.

지난 연말 공정거래위원회와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공정한 거래 질서 확립 및 소비자 선택권 보장을 목표로 공정경쟁규약을 제정한 건기식협회는 오는 4월 1일 본격 시행을 앞두고 동 규약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심의위원회를 설치, 위원을 선발했다.

심의위원은 자율감시 기능의 객관성 확보를 위해 한국소비자원, 대한의사협회 소속 인사 및 기업 임원 5인으로 구성했으며, 앞으로 쪽지 처방, 부당한 경제적 이익 제공 등 불공정한 행위가 근절될 수 있도록 감시 및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정명수 건기식협회 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소비자 신뢰를 잃지 않고 건전한 발전을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업계의 높은 자정 및 개선 노력이 중요하다"면서, "건강한 시장 환경을 이해하고 적극 지원할 심의위원분들의 활약을 기대하며, 공정경쟁규약의 안착을 위해 힘을 보태주시길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