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공식] 모니카X립제이→엔조이커플 tvn 新관찰 예능 '조립식 가족' 출연..3월 23일 첫방송

by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가족 해체 시대에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맞춤형 가족 형태를 보여줄 예능이 찾아온다.

오는 3월 23일 수요일 저녁 7시20분 첫 방송되는 tvN '조립식 가족'은 혼자도, 결혼도 아닌 자발적으로 가족이 된 새로운 형태의 가족을 관찰해보는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 열풍의 주역인 모니카와 립제이, 신 스틸러 배우 현봉식과 이천은, 김대명, 유튜버 엔조이커플 임라라, 손민수가 출연을 결정짓고 '조립식 가족'의 일상을 공개한다.

'조립식 가족'은 혈연이나 결혼으로 이루어진 가족의 형태에서 벗어나 필요에 의해 함께 살기로 한 새로운 세대 구성의 형태를 보여주고자 기획되었다. 전통적인 개념의 가족은 아니지만 피보다 더 끈끈한 가족애를 보여줄 예정으로, 기존 가족 관찰과는 다른 발칙함과 독거 관찰과는 다른 상호간의 리액션이 프로그램의 재미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춤' 하나로 통하지만 극과 극의 성격을 갖고 있는 모니카, 립제이는 6년 째 동거 중이다. 완벽주의자이지만 허당미가 있는 모니카와 자유로운 영혼 립제이의 개성 강한 라이프 스타일과 6년의 시간으로 만들어진 노부부 못지 않은 케미로 재미를 더한다.

최근 넷플릭스 'D.P', 영화 '세자매' 등 드라마와 영화 장르를 불문하고 활약 중인 배우 현봉식은 자신과 같은 열정으로 단역부터 경력을 쌓아가고 있는 배우 이천은, 김대명과의 함께 하는 삶을 보여준다. 보여지는 모습과는 달리(?) 향기 나는 집에 집착하며 깔끔한 일상을 공유하는 세 배우의 반전 일상을 보여줄 예정.

구독자 224만의 국내 커플 유튜브 1위인 엔조이커플은 내일이라도 당장 결혼하고 싶은 남자 손민수와 결혼보다 동거를 택한 여자 임라라의 일상을 보여준다. 8년의 연애 후, 최근 본격 동거 생활을 시작한 엔조이커플의 모습을 통해 가족의 진정한 의미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프로그램 연출을 맡은 이민정PD는 "1인 가구 비율이 40%를 돌파하고 있는 시대, 서로의 필요와 선택에 의해 '자발적 가족'이 된 이들의 일상을 보여주고 싶었다. 사람의 온기가 가지고 있는 힘은 대단한 것이어서 함께 밥을 먹고 서로의 하루를 물어보는 이가 있다는 것이 얼마나 소중하고 힘이 되는 일인지 이 프로그램에 담고 싶다"고 전했다.

tvN '조립식 가족'은 3월 23일 수요일 저녁 7시20분 첫 방송되며, 매주 수요일 저녁 7시20분에 방송된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