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공식]트레저, 열도서도 '직진'…日 라인뮤직 주간차트 1위

by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그룹 트레저가 일본 라인뮤직 주간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트레저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트레저의 첫 미니앨범 '더 세컨드 스텝: 챕터 원'의 타이틀곡 '직진'이 라인뮤직 주간 차트(2022.02.16~2022.02.22일) 1위에 올랐다. 이는 지난 15일 음원 발매 직후 단숨에 1위로 직행한 뒤 6일 연속 차트를 점령한 결과다.

라인뮤직뿐 아닌 여러 주요 차트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직진'은 앞서 애플뮤직, 아이튠즈, AWA, 라쿠텐뮤직, mu-mo 등의 실시간 랭킹 1위를 석권한 뒤 현재도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앞서 '보이', '사랑해', '음', '마이 트레저' 모두 현지 주요 차트서 각각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당시 지난해 일본 정식 데뷔에 앞서 발표한 곡임에도 호성적을 거둔 데 이어, 이번 '직진'도 현지 활동 없이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에서 5연속 1위를 달성한 것이다.

글로벌 성적도 빛난다. 첫 미니앨범 '더 세컨드 스텝: 챕터 원'은 발매 첫날 아이튠즈 30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하며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고, 23일 기준으로 7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