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C이슈]'솔로지옥', 넷플릭스 월드 순위 톱5까지 올라. 日 포함 8개국서 1위

by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시리즈 '솔로지옥'이 월드 순위 5위에 올랐다.

한국예능으로는 최초로 월드 순위 10위권 등극 기록을 세운 '솔로지옥'이 '예능판 오징어게임' 신드롬을 만들어가고 있다.

특히 '솔로지옥'은 일본에서 당당히 1등에 올랐다. 이외 8개국에서 1위에 올랐으며, 미국 7위, 영국 8위, 프랑스 8위, 브라질 8위 등 총 67개국에서 톱 10에 진입했다. 아시아권 뿐 아니라 북남미, 유럽 등 다양한 문화권을 넘나들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이다.

'솔로지옥'은 커플이 돼야만 나갈 수 있는 섬 '지옥도'에서 솔로들이 데이트를 즐기는 연애 예능프로그램이다.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두 편씩 공개된다.

방송 관계자는 "예능은 문화적 특수성이나 민족성이 크게 작용해 해외에서 인기를 얻기 쉽지 않은데, 상당히 유의미한 기록"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솔로지옥'의 인기에 힘입어 출연진들로 인기를 얻고 있다. 그중 유튜버 프리지아(본명 송지아)는 이 프로그램 출연 후 팔로워 수가 급증하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