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쓰기, 손씻기,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예방 생활수칙. 이제는 전 국민이 알고 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도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지속해서 홍보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4월 7일 하루 환자 발생 수가 600명이 넘어서면서, 봄철 나들이 이후 4차 유행 위험에 대한 우려와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연세대 보건대학원 국민건강증진연구소(소장 지선하)는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 중 실생활에서 누구나 알고 있으면 좋은 예방 행동들을 선별해 코로나19 상식퀴즈 '코로나 박사'를 제작, 배포했다.
상식퀴즈는 어렵고 딱딱한 내용을 재미있는 퀴즈로 접근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누구나 알 것으로 기대하는 쉬운 단계인 '1단계 이건 알 거라고 믿어!', 좀 더 자세한 내용인 '2단계 혹시 이런 것도 알아?', 그리고 '3단계 이 정도면 방역 덕후!'로 구성해, 지침 내용을 더욱 깊이 있게 소개했다.
코로나 19 상식퀴즈를 기획한 김희진 교수(연세대 보건대학원)는 "봄철을 맞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대한 관심도가 낮아지고 피로감이 쌓이고 있다. 하지만, 이번 상식퀴즈를 풀어보며 내가 정확히 알지 못했던 예방 행동이 있는지 알아보고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고 코로나19를 다 같이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