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공식] 조여정·김지수→하준 tvN '하이클래스' 캐스팅..하반기 방송

by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2021년 하반기 방송 예정인 tvN 새 드라마 '하이클래스'에 조여정, 김지수, 하준, 박세진, 공현주가 출연을 확정했다.

tvN 새 드라마 '하이클래스'(현정 극본, 최병길 연출)는 대한민국 상위 0.1% 여자들의 완벽한 삶 뒤에 가려진 거짓과 위선의 위험하고 은밀한 미스터리 서스펜스. 드라마 '에덴의 동쪽', '앵그리맘', '미씽나인' 등으로 세련된 연출력을 인정받은 최병길 감독과 주목 받는 신인 현정 작가의 의기투합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가운데 배우 조여정, 김지수, 하준, 박세진, 공현주의 출연이 최종 확정돼 관심을 높인다. 조여정은 남편 살인범으로 몰리며 하루아침에 모든 걸 잃은 전직 변호사 '송여울' 역을 맡았다. 송여울은 악몽 같은 삶 속에 하나뿐인 아들을 지키기 위해 초호화 국제학교로 향하지만, 엄마들 사이에서 악의적인 소문이 퍼지며 논란의 중심이 되는 인물. 영화 '기생충', 드라마 '아름다운 세상', '99억의 여자', '바람피면 죽는다' 등 매 작품마다 강렬한 연기로 대중을 사로잡아온 조여정이 선보일 치명적이고 강렬한 매력에 기대가 고조된다.

김지수는 초호화 국제학교의 여론을 쥐락펴락하는 모태 금수저 '남지선' 역을 맡았다. 항상 우아한 미소를 띠고 있지만 실은 자신의 뜻대로 되지 않는 건 절대 용납하지 못하는 인물로, 송여울을 따돌리는 엄마들의 중심에 서 분위기를 주도한다. 드라마 '여우각시별', '365: 운명을 거스르는 1년', 영화 '완벽한 타인' 등 출연작마다 특유의 아우라로 남다른 존재감을 뽐낸 김지수의 믿고 보는 연기력과 활약에 관심이 높아진다.

하준은 극중 아이스하키 선수 출신의 교사 '대니 오'로 분한다. 대니 오는 소싯적 촉망 받던 아이스하키 선수였지만 부상으로 운동을 그만둔 이후 초호화 국제학교에 교사로 들어가게 되면서 인생의 변곡점을 맞게 되는 인물. 드라마 '블랙독'에서는 진정성 있는 연기로, '미씽: 그들이 있었다'에서는 강한 카리스마와 감정 열연을 보여주는 등 다채로운 연기로 시청자의 시선을 사로잡은 하준이 이번 작품을 통해 또 어떤 연기 변신을 보여줄지 이목이 집중된다.

박세진은 따돌림을 받는 송여울에게 유일하게 손을 내민 미모의 싱글맘 '황나윤'으로 분한다. 엄마들 중 가장 막내지만 웃으며 할말 다하는 사이다녀로, 홍콩에서 귀국했다는 소문만 무성할 뿐 출신도 배경도 알려지지 않은 인물이다. 박세진은 영화 '미성년'에서 섬세한 감정연기를 보여준 데 이어, 드라마 '하이에나'에서는 걸크러시 매력과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이목을 끌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신예이다. 이에 박세진이 극중 조여정의 유일한 친구로 분해 보여줄 케미에 기대감이 치솟는다.

마지막으로 공현주는 극중 솔직한 허영과 이기심의 결정체인 왕년의 탑배우 '차도영' 역을 맡았다. 차도영은 늘 누군가에게 관심과 주목을 받고 싶어하는 인물로, 남지선 옆에 그림자처럼 붙어 다니며 그녀처럼 진정한 셀럽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한다. 드라마 '사랑은 방울방울', '우아한 가', '복수해라', 연극 '여도', '장수상회' 등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자신만의 분위기로 탄생시켜온 공현주가 '차도영'으로 분해 보여줄 연기와 매력에 관심이 증폭된다.

tvN '하이클래스' 제작진 측은 "조여정, 김지수, 하준, 박세진, 공현주를 주요 배역으로 확정했다. 믿고 보는 연기력과 다채로운 매력을 갖춘 배우들의 만남이 최고의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 2021년 하반기 시청자들을 강렬하게 매료시킬 '하이클래스'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tvN 새 드라마 '하이클래스'는 2021년 하반기 첫 방송될 예정이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