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피죤, 3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by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0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평가에서 종합순위 70위를 기록하며 3년 연속 '100대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평가지수인 BSTI(Brand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총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천여 개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 모의주식 거래로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이다.

피죤은 2018년도 국내 생활용품기업 중 유일하게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종합순위 82위를 기록했고, 2019년에는 최종 76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올해는 전년도보다 여섯 계단 상승한 70위에 오르며 3년 연속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피죤은 1978년 국내 최초로 섬유유연제를 출시했으며, 특히 '빨래엔 피죤~'이라는 광고 캠페인을 통해 이름을 알렸다.

한편 피죤은 올해 6월 탄탄한 실력과 폭넓은 지지층을 기반으로 국민 트로트 열풍의 중심에 서 있는 '영탁'을 광고모델로 전격 발탁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왔다.

피죤 관계자는 "피죤은 설립 초부터 '품질본위' 제품 철학에 기반해 원료부터 생산까지 전 과정을 철저히 관리해왔다"며 "앞으로도 피죤은 품질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한 다양한 제품 출시와 꾸준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행복한 삶을 창조하는 최상의 생활문화 파트너로서의 브랜드 입지를 잘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