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신세계·롯데 통합 온라인몰, 11월 '블랙프라이데이' 앞두고 대규모 할인행사

by

신세계와 롯데그룹 통합 온라인몰들이 잇달아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완화에 맞춘 소비심리 진작을 위한 차원이다. 11월 미국 최대 쇼핑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와 국내 쇼핑 행사인 '코리아세일페스타' 등을 앞두고 분위기를 한발 먼저 조성하겠다는 전략도 함께 깔린 것으로 보인다.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은 14일부터 닷새간 '쓱더블랙(SGG THE BLACK)'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미국 내 유통 업체들이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비대면으로 전환한 것에서 착안했다.

SSG닷컴은 식품과 패션, 뷰티, 스포츠, 가전 등 카테고리별 25개 대표상품을 선정, 할인가에 판매한다.

SSG닷컴 관계자는 "추가 행사를 지속해서 준비해 연말까지 분위기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 통합 온라인몰인 롯데온(ON)도 오는 23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11월 15일 롯데쇼핑 창립 기념일을 맞이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롯데슈퍼, 롭스, 롯데하이마트, 롯데홈쇼핑 등 롯데 유통계열사가 모두 참여한다.

롯데 e커머스 관계자는 "롯데 계열 유통회사들이 모두 참여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인 만큼 명품부터 가전, 패션에 이르기까지 행사 상품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할인 이외에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마련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