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국내 유기가공 인증 획득" 뉴트리코어 유기농 밀크씨슬 영양제 화제

by

자연 유래 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가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 품목제조신고된 '유기농 밀크씨슬' 제품을 선보여 화제다.



밀크씨슬은 간 기능 증진에 좋은 영양제로 널리 알려졌지만 재배 중 농약 사용량이 많아 잔류 농약을 염려하는 목소리가 많다. 지난해 '사이언티픽 리포트(Scientific Reports)'엔 밀크씨슬 샘플 26개 성분을 분석한 결과 살충제인 클로르피리포스를 비롯해 총 5가지 농약 성분이 검출됐다는 논문이 발표되기도 했다.



이에 뉴트리코어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 품목제조 신고된 유기농 밀크씨슬 보충제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받은 믿을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화학비료나 첨가제를 3년 이상 사용하지 않은 청정 토양에서 농약 없이 재배한 밀크씨슬만을 원료로 해 높은 안전성을 자랑한다. 미국의 3대 유기농 인증 기관인 CCOF(California Certified Organic Farmers)에서 유기농 인증을 받아 더욱 신뢰할 수 있다.



이러한 뉴트리코어 밀크씨슬은 기능(지표) 성분인 실리마린을 55%로 고농축했다. 이는 식약처 고시 기준(최소 32%)을 뛰어 넘는 높은 수치다. 실리마린은 여러 연구 및 인체시험 결과 간 기능 개선 기능성이 입증돼 꾸준한 섭취 시 간 회복과 보호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뉴트리코어 유기농 밀크씨슬은 미국의 유기농 인증기관(CCOF)으로부터 인증받은 유기농 밀크씨슬 추출물만을 사용한 제품"이라며 "잔류 농약과 합성첨가물이 체내 축적될 염려가 없어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