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금성출판사, 인천시교육청과 중학교 인공 지능 교과서 출시

by

금성출판사와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중학교 인정교과서 '인공 지능과 피지컬 컴퓨팅 기초'를 출간했다.

4차 산업혁명과 함께 코로나 19 이후 빠르게 도래한 뉴노멀 디지털 환경을 대비하기 위해 인공 지능 교육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이미 정부는 지난해 12월 발표한 인공 지능 국가 전략에 인공 지능 교육 실시를 포함했으며, 올 7월 발표한 한국판 뉴딜 정책에도 'AI?SW 핵심 인재 10만명 양성', '1,2,3차 전 산업 AI 융합 확산' 등의 내용을 담으며 인공 지능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에 금성출판사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및 인공 지능 관련 교과서를 출간해 교육 현장의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에 출간한 '인공 지능과 피지컬 컴퓨팅 기초'는 금성출판사가 지난달 선보인 최초의 고등학교 인공 지능 교과서 '인공 지능과 피지컬 컴퓨팅'에 이어 출시한 중학생을 위한 인공 지능 교과서다. 이 교과서는 인공 지능의 기초 이론부터 피지컬 컴퓨터를 활용한 프로젝트 수업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1단원에서 다양한 언플러그드 활동, 시뮬레이션 등을 경험하며 인공 지능의 기초 이론을 학습한 후 2, 3단원에서 피지컬 컴퓨팅 실습을 통해 다양한 입출력 장치와 액추에이터를 조작해 볼 수 있다.

이 교과서는 인천광역시교육청에 개설된 '인공 지능과 피지컬 컴퓨팅 기초' 과목에서 사용 가능하다. 일선 학교에서는 학교 교육과정 내 선택 교과군의 새로운 과목으로 '인공 지능과 피지컬 컴퓨팅 기초'를 개설해 활용할 수 있다. 이는 중학교 '정보' 과목에서 미처 다루지 못했던 인공 지능 이론에 대한 기초 소양을 함양함과 동시에 '피지컬 컴퓨팅' 단원의 심화 학습을 위한 방편으로 '정보' 과목과의 연계 활용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금성출판사 관계자는 "인천광역시교육청의 인정 심사를 통과한 '인공 지능과 피지컬 컴퓨팅 기초'가 인공 지능 교육을 준비하는 중학교 교육 현장에서도 중요한 이정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흐름을 선도하는 금성출판사는 교수 학습 지원 사이트 티칭허브를 통해 인공 지능 교과서와 연계된 다양한 교수학습 자료를 제공하는 등 교육 현장의 인공 지능 수업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