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LG유플러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위한 클라우드 전문가 양성

by

LG유플러스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해 사내 구성원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플랫폼 전문 교육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LG유프러스에 따르면 올해 3월 신설한 클라우드 플랫폼 교육은 구글의 'GCP(Google Cloud Platform)', 아마존의 'AWS(Amazon Web Services)' 등 글로벌 기업들의 클라우드 활용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운영되며, 기초적인 클라우드 플랫폼 사용 개념부터 자사 적용 사례 및 향후 전략 등에 대해 4주~6주간 교육을 진행한다.

구성원별 역량과 수준과 직급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기초교육, 기본교육, 경영진교육, 심화교육 4개 과정으로 나눠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며 심화교육의 경우 소수 인원으로 대상자를 제한하여 높은 수준의 오프라인 실습도 병행, 단기간 내 전문가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비스개발, IT, 품질관리, 네트워크, 사업전략 등 클라우드 플랫폼과 관련성이 높은 부서 구성원 700여명이 우선 교육 대상이며 신사업 상품기획, 기술지원 업무 담당자까지 확대하고 있다. 지난달까지 200명 이상의 임직원이 이 교육을 이수했다.

LG유플러스는 특정 개발 부서나 직급에만 역량개발을 국한시키지 않고 자사 경영진을 대상으로도 교육을 실시하고, 상생차원에서 협력사 직원들도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향후 대부분의 신규 사업을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할 예정임에 따라 교육 대상자를 선발형으로 모집·육성하고 공인 자격증 취득 시 격려제도 등을 마련하여 단기간 내 많은 구성원이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직원들의 클라우드 활용능력에 따라 수준별 맞춤 학습이 가능하도록 심혈을 기울여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일하는 방식의 혁신은 물론 유연하고 신속하게 신사업 기회를 발굴할 수 있도록 임직원 역량을 끌어 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