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격한 환경 변화로 인한 소비 패턴의 변화로 가정간편식(HMR)을 찾는 이들이 증가하면서 관련 시장의 규모가 지속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오븐구이 전문점 '오븐에빠진닭'도 지난 8월 15일 편의점용 '오빠닭다리'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가정간편식 시장 진출을 알렸다. 오븐에빠진닭에서 선보인 오빠닭다리는 식약청의 HACCP 인증을 거친 100% 국내산 닭다리로 만든 제품으로 전국의 CU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빠닭다리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의 제품으로 부드러운 육질에 풍부한 육즙을 담은 닭다리를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더불어 가격도 3,500원으로 부담 없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학생들의 간식이나 직장인들의 술안주로 제격이다.
오븐에빠진닭 관계자는 "편의점 간편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오빠닭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가정간편식 제품 '오빠닭다리'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간편식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븐에빠진닭은 국내 유일 구이육 제조 방법 특허를 획득한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로, 100% 국내산 닭고기만을 엄선해 사용하고 있다. 오빠닭의 특제 염지제로 염지한 닭을 치킨 전용 오븐으로 단시간 고온으로 조리해, 치킨 고유의 풍부한 육즙을 간직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치킨과 달리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굽는 방식으로 구워내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낮춘 웰빙 건강 치킨 브랜드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