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이 수험생 및 청소년을 위한 종합영양제 '스펙타민 골드'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스펙타민 골드'는 스트레스와 피로도가 높은 학생 및 수험생에게 필요한 테아닌, 옥타코사놀, 멀티비타민을 한 포에 담은 종합 영양제 '스펙타민'에 루테인 성분을 추가한 제품이다.
주요 성분인 테아닌은 녹차에 함유된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며, 옥타코사놀은 사탕수수, 참마로부터 분리된 성분으로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이번 신제품에 추가된 루테인은 눈 건강을 위한 성분이다. 마리골드 꽃 추출물로써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외에도 결핍되기 쉬운 비타민 A, B, D, E와 면역력 향상에 필요한 아연, 두뇌를 활성화시키고 에너지를 생성하는 아미노산 10종 및 타우린 등 청소년들의 두뇌 활동과 건강 유지에 필요한 영양소를 고루 갖췄다.
현대약품은 "이번에 리뉴얼 출시한 '스펙타민 골드'는 놓치기 쉬운 영양소를 한 포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최근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와 역대급으로 길어진 장마 등으로 스트레스와 피로감이 가중된 학생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