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위쿡, GS홈쇼핑-GS리테일과 함께 차세대 식품 유니콘 기업 발굴한다

by

공유주방 위쿡이 GS홈쇼핑, GS리테일과 함께 차세대 식품 유니콘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푸드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을 론칭, 참가팀을 모집한다.

27일 위쿡은 GS홈쇼핑, GS리테일과 손잡고 푸드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넥스트 푸디콘(The Next Foodie-corn)'을 론칭, 유망한 푸드 스타트업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푸디콘은 푸드 비즈니스계의 유니콘이라는 의미를 담아 만들어진 신조어다. 위쿡과 GS홈쇼핑, GS리테일 3사가 힘을 합쳐 잠재력 있는 푸드 스타트업을 성장시키겠다는 취지가 반영됐다.

최종 5팀의 푸드 스타트업을 선발하게 될 이번 프로그램에는 GS그룹의 유통 양사가 액셀러레이션에 참여하는 만큼, 지원 조건에 '전국구 유통망을 뚫으며 성장하기 원하는 푸드메이커(푸드 스타트업)'라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또한 (시)제품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고, 위쿡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12주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에 모두 참여할 수 있는 팀이 우대를 받는다.

모집 분야는 HMR(간편식), 스낵&디저트, 메디푸드(기능성 식품), 지속가능한 음식으로 크게 4가지다. 지원팀은 이 중 1개 이상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시제품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최종 선발된 팀에게는 사업 지원금을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하며, 위쿡과 GS홈쇼핑, GS리테일이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기획·운영하는 '12주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참가 특전이 주어진다.

특히 프로그램 마지막에는 식품 전문 MD들과 투자 담당자들이 참여하는 '론칭 데이' 행사를 진행, GS홈쇼핑, GS리테일과 유통 협업 및 투자기회가 주어질 수 있다.

김기웅 위쿡 대표이사는 "이번 협업으로 F&B 혁신과 트렌드를 주도하는 선례이자 차세대 푸드 유니콘 기업을 발굴하는 요람으로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밝혔다.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