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메디오젠 '중소기업기술혁신 개발사업체'에 지정

by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바이오기업인 ㈜메디오젠은 '중소기업기술혁신 개발사업'의 국책과제 선정업체로 지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하는 중소기업기술혁신 개발사업은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해 차세대 주력산업이자 3대 핵심 신산업 분야에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에서 메디오젠은 '마이크로바이옴에 기반한 질 내 환경개선 Gynoprobiotics 소재 개발' 과제의 주관연구기관으로 선정됐다.

앞으로 메디오젠은 기존에 생리활성 검증(시험관 시험, 동물 시험)을 통해 독자적으로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건강한 한국인 여성의 질에서 분리된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활용해 인체적용시험 검증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서 안전성과 기능성을 인정을 받아 새로운 블루오션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여성 유산균 시장에서 활약하겠다는 목표다.

메디오젠의 백남수 대표이사는 "현재 질 내 환경개선 프로바이오틱스 개별인정형 원료는 모두 해외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나, 본 국책과제를 성공할 경우 국내 개별인정형 원료를 개발할 수 있게 된다"며, "메디오젠이 갖춘 국내 최대의 프로바이오틱스 연구 및 생산 설비를 활용해 성공적으로 과제를 수행하고, 향후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등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에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디오젠은 덕성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과의 '인체 유래 복합 프로바이오틱스의 체지방 감소 인체적용 효능 연구'에 대해 산학연 콜라보(Collabo) R&D사업 2단계 국책과제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