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비타민 1일 권장량 맞춤설계 한국야쿠르트 '브이푸드' 인기

by

비타민 과잉섭취 우려 없는 건강한 비타민 섭취 습관의 필수품으로 호평

코로나19 시대 소비 트렌드로 '건강'에 대한 키워드가 주요하게 부각되는 가운데, 건강기능식품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의 '2017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의 건강기능식품 구입기준은 '잘 알려진 제품을 구입한다(40.5%)', '믿을 수 있는 상표(25.3%)', '친구나 지인의 권유(23.5%)' 등 브랜드 파워나 주변인 정보가 제품선택에 큰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비타민 제품을 선택할 때 무엇보다 자신에게 필요한 성분과 함량 등을 충분히 살펴보고 구매해야 한다고 권고한다. 고함량 비타민을 과다하게 복용하는 것은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지적이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비타민의 결핍 및 과잉섭취 우려 없이 하루 비타민 권장량에 맞춰 섭취하는 건강한 비타민 복용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야쿠르트의 '브이푸드(V.FOOD)'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지정한 비타민 1일 권장량 기준치 100%에 맞춰 설계된 제품으로 넘치거나 부족함 없는 비타민 섭취가 가능하다. 총 6종의 제품 라인업을 갖췄으며(멀티비타민미네랄, 비타민B복합, 비타민C, 비타민D, 칼슘, 마그네슘),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비타민과 필수영양소가 모두 1일 권장량에 맞춰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백종원'을 모델로 진행한 TV광고에서는 '음식도 과식하면 탈이 나듯이, 비타민도 과식하지 말자'는 올바른 비타민 섭취 메시지를 전하기도 하였다.

브이푸드 '멀티비타민미네랄'은 현대인에게 부족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포함한 20가지 필수영양소를 간편하게 골고루 챙길 수 있다. 20가지 영양소는 모두 1일 권장량 100%씩 담아냈다. '비타민B복합'은 에너지 대사에 필수적인 비타민B군 6종을 담아 바쁜 직장인, 체력관리가 필요한 수험생 등 생활 속 활력을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비타민C'는 활성산소를 억제해 주고 항산화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D'는 야외 활동이 부족해 칼슘 흡수가 떨어지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칼슘'과 '마그네슘'은 뼈와 근육 건강에 도움을 주며, 브이푸드 칼슘은 청정지역 아일랜드에서 유래한 원료를 사용해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목 넘김이 편한 작은 사이즈의 정제로 섭취 편의성도 높였다. 특히 비타민B 복합, 비타민C, 비타민D 3종의 경우 '설하(舌下)' 타입으로 물 없이 혀 밑에서 녹여먹을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섭취가 가능하다. 여기에 한국야쿠르트의 정기배송 서비스로 매일 꾸준하게 비타민을 섭취하도록 도와주니, 더욱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