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온라인 핸드메이드마켓 '아이디어스', 300억원 투자 유치
온라인 핸드메이드마켓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백패커 알토스벤처스, 스톤브릿지벤처스, IMM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미래에셋캐피탈, 글로벌브레인,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총 3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아이디어스는 현재까지 총 51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게 됐다.
아이디어스는 올해 월평균 이용자 수(MAU) 400만, 월평균 거래액 149억원을 기록하며 대표적인 핸드메이드 마켓으로 자리매김했다.
백패커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서비스 고도화, 해외 진출, 인재 채용에 집중하고 국내 수공예 시장 발전을 위한 투자나 기업 M&A도 검토할 계획이다.
김동환 백패커 대표는"작가들의 더 큰 수익 창출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지원을 마련하고 고객들에게는 최상의 경험도 제공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화해, '내피부맞춤' 검색 기능 사용자 100만 명 돌파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는 화해의 '내피부맞춤' 검색 기능 사용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최근 밝혔다.
지난해 4월 처음으로 선보인 내피부맞춤 기능은 제품 리뷰 조회 시 연령, 피부 타입, 피부 고민 등 사용자 정보와 일치하는 리뷰를 선별해 제공하는 개인화 서비스다. '내피부맞춤' 버튼 하나로 개인 피부 특성에 따른 맞춤형 리뷰를 한 번에 볼 수 있다.
화해가 제공하는 내피부맞춤 기능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전체 사용자 중 20대가 49%로 가장 많았으며 10대 24%, 30대 20%, 40대 이상은 7% 순이었다.
화해는 16만여 개 제품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와 리뷰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화된 제품 추천과 탐색, 쇼핑까지 한 번에 가능한 화장품 정보 플랫폼이다. 사용자들의 리뷰 작성과 검색 패턴 등을 알고리즘화한 뒤 연령별, 피부 타입·고민별, 카테고리별 화장품 랭킹 정보도 제공중이다.
이웅 버드뷰 대표는 "앞으로 MZ세대의 화장품 구매에 관한 통합 추천 알고리즘 고도화 작업과 개발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말릴 필요 없는 100% 리얼 매니큐어 인코코, 한국 리뉴얼 론칭
미국 뉴욕의 네일 전문 브랜드 '인코코(INCOCO)'가 한국 시장에 공식 리뉴얼 론칭했다.
인코코는 바른 뒤 마를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는 제품이다. 매니큐어를 액상이 아닌 드라이 매니큐어로 변화시켜 '붙이는 매니큐어로 손톱 손상 또한 최소화할 수 있다.
신제품은 뉴욕의 감성과 패션 트렌드를 바탕으로 한 다채로워진 디자인과 상품 구성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했다. 리뉴얼에 맞춰 새롭게 출시된 제품 라인업은 컬러 12종, 글리터 13종, 디자인 9종, 그리고 케어 제품 1종을 포함하여 총 35종이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