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트래블테크 기업 마이리얼트립, 국내 미식·스파·골프 상품 선보여
여행상품 중개 플랫폼을 운영하는 트래블테크 기업 마이리얼트립이 미식·스파·골프 상품 등을 선보이며 국내 여행 강화에 나섰다.
마이리얼트립은 150개 이상의 국내 호텔 뷔페권 및 인기 레스토랑 등 식사권을 최대 46%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르메르디앙 셰프팔레트, 드래곤시티 킹스베케이션, 쉐라톤 서울 팔래스 에이치가든, 더 리버사이드 호텔 더 가든키친를 비롯해 국내 유명 레스토랑을 최저가에 이용할 수 있다.
미식 상품과 함께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더 스파,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 수 스파,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인스파, 메이필드 호텔 코코노르 스파 등 프리미엄 호텔 스파권을 최대 50% 할인 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스파 상품도 출시했다.
또 자이언트골프와 제휴로 국내 1박 2일 일정으로 구성된 약 120개의 골프 상품을 런칭하며 이를 기념해 선착순 1000명에게 3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동건 이동건 대표는 "IT 기술력을 기반으로 이용자들의 취향을 분석해 최적의 상품을 추천하고 보다 더 좋은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 17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를 운영 중인 의식주컴퍼니가 총 17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한국투자파트너스, 아주IB투자, KT인베스트먼트, 삼성벤처투자, DS자산운용이 신규 투자사로 참여했으며 기존 투자사인 알토스벤처스와 하나벤처스도 함께했다. 런드리고는 지난해 5월 65억원의 시리즈A 투자 유치 이후 1년 만에 약 3배 규모에 달하는 시리즈B 투자를 받게 됐다.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런드리고는 자체 개발한 스마트 빨래 수거함 런드렛을 통해 비대면으로 주문부터 세탁, 배송까지 하루만에 이뤄지는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 제공 업체다. 스마트팩토리 구축, 드라이클리닝과 생활빨래가 결합된 올인원 서비스, 24시간 하루 배송, 다양한 상품이 결합된 정기 구독 모델 등을 선보이며 세탁 시장의 혁신을 이끌어 왔다. 특히 코로나19 위기 이후 대표적인 비대면 비즈니스 모델로 인정받으며 서비스 오픈 이래 올 4월까지 월 평균 30% 성장해왔다.
의식주컴퍼니 조성우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스마트팩토리 및 비대면 세탁 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세탁 퀄리티, 앱 사용성 개선 등 고객 경험 향상에 집중하고, 개발 중인 세탁물 자동 출고 시스템의 완성도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월정액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 백영옥 신간 에세이 '안녕, 나의 빨강머리 앤' 선출간
월정액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는 백영옥 작가의 신작 에세이 '안녕, 나의 빨강머리 앤'을 선출간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신간은 밀리의 서재가 출시한 전자책·종이책 결합 구독 서비스 '밀리 오리지널 종이책 정기구독' 서비스의 다섯번째 밀리 오리지널 에디션으로 선정됐다. 밀리 오리지널 종이책 정기구독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에세이 장르다.
이번 신작은 30만 부 판매고를 기록한 베스트셀러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의 두 번째 이야기로 명작 애니메이션 빨강머리 앤의 속편이자 앤이 입양되기 전의 어린 시절을 다룬 애니메이션인 '안녕, 앤', '나를 처음 사랑하기 시작하는 나'에 대한 메시지를 전한다.
김태형 밀리의 서재 팀장은 "밀리의 서재 정기구독 회원들도 이번 신간을 통해 새로운 독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모두에게 위로가 필요한 시기인 만큼 앤의 이야기로 많은 분이 위안을 얻고 가까운 곳에서 기다리고 있을 행복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