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MBC 산하 디지털 콘텐츠 레이블 'M드로메다 스튜디오'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아티스트 콘텐츠 멤버십 서비스 '아티스트앤플로(Artist&FLO)' 2.0을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아티스트앤플로' 2.0은 웹예능, 퍼포먼스, 오디오 등 다양한 포맷의 디지털 콘텐츠를 강화시켰다. 플로는 이번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아티스트와 팬들이 만날 수 있는 맞춤형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가속화할 예정이다.
'아티스트앤플로' 2.0의 첫번째 주인공은 두 번째 솔로 미니 앨범 'Delight'로 컴백한 EXO 백현이다. 오는 6월 3일 플로와 MBC kpop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웹예능 '나혼자논다'는 백현이 집에서 혼자 노는 법을 담은 집콕 예능으로, 플로는 풀버전 공개에 앞서 27일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나혼자논다'의 비하인드 영상과 백현의 인터뷰가 담긴 오디오 콘텐츠 'Delight Radio 같이 들어요'와 '엑스토리(EXtOry)' 역시 오는 6월 '아티스트앤플로'를 통해 독점 공개되며, 백현의 독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엑소 멤버십은 이달 31일까지 플로 웹(music-flo.com)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아티스트앤플로'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적재산권(IP)을 가진 파트너들에게 오픈하여 아티스트와 팬이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형태의 구독 서비스다. 아티스트별로 맞춤형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와 플로 단독으로 만날 수 있는 아티스트 추천 음악, 앨범 소개 등의 음악적 콘텐츠, 한정판 아티스트 MD 상품 등을 제공하고 있다.
유민재 드림어스컴퍼니 매니저는 "이번 MBC와의 제휴처럼 팬과 파트너사들이 모두 만족 할 수 있는 맞춤형 '아티스트앤플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