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한림대춘천성심병원 '지역 보건향상 공로' 강원도지사 표창 수상

by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은 7일 강원도청 행정부지사실에서 지역사회 보건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48회 보건의날 기념 강원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한림대춘천성심병원은 그동안 강원권역 책임교육기관으로서 감염병 관리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지역 내 감염 관리 방안을 개선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 내 감염병 발생을 최소화해왔다. 또한 취약지 병원 응급실 의료진 간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응급환자 관련 의료정보를 공유하는 등 전문적 네트워크 진료사업을 펼쳐왔다. 이를 통해 취약지 응급환자에게 적시적소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거점 병원과의 응급 협진을 진행하는 등 지역 전체 응급의료서비스 질 향상에 기여했다.

이밖에 다양한 취약계층 의료비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보건의료복지 301네트워크' 사업 등을 통해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며 지역 병원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했다. 이를 통해 한림대춘천성심병원은 강원도민의 건강증진 및 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에 대해 이재준 병원장은 "우리 병원은 도내 의료서비스 질 향상과 지역 주민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해 활동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의료 역량을 강화하고 도내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등 지역 의료서비스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상황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한림대춘천성심병원은 정부로부터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받아 호흡기 환자와 호흡기 증상이 없는 환자를 분리해 진료 및 처치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한림대춘천성심병원은 환자들이 편리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