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소비문화의 확산으로 언택트에 최적화된 사회 서비스의 이용률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마트보다는 새벽 배송이, 음식점보다는 배달이, 서점보다는 이북(e-book)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다. 기업들도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서비스 전반에 언택트를 적용하기 시작했다.
외식업계의 가장 대표적인 언택트 서비스는 '배달'이다. 특히,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한 이용이 가능한 '배달 앱' 서비스가 외식업계의 큰 화두로 떠오른 지 오래다. 이에 숯불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훌랄라숯불치킨'에서도 국내 유명 배달 앱 업체 '요기요'의 슈퍼레드위크에 입점하면서 언택트 서비스를 확대하기로 했다.
요기요의 슈퍼레드위크는 요일마다 인기 프렌차이즈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훌랄라숯불치킨은 4월 매주 금요일(3일, 10일, 17일, 24일 총 4회) 요기요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홀 매장에서 배달 매장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는 훌랄라숯불치킨은 요기요 외에도 다양한 배달 중계 플랫폼과의 B2B 체결을 통해 매장의 배달 서비스에 도움을 주고 있다.
훌랄라숯불치킨 관계자는 "훌랄라숯불치킨은 요기요 슈퍼레드위크를 시작으로 다양한 배달 앱에서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니,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훌랄라숯불치킨은 기존의 튀긴 치킨에서 탈피해 숯불에 구운 치킨을 선보이며, 치킨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국내산 백탄만을 이용해 구워 기름기가 쫙 빠진 담백한 맛을 자랑하며, 훌랄라숯불치킨만의 소스를 더해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다양한 맛의 치킨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훌랄라숯불치킨은 참숯 바비큐를 주메뉴로 하는 24년 전통의 토종 브랜드로, 대표메뉴는 훌랄라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고추장 허브소스를 이용한 '참숯핫바베큐'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