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상가의 신' 권강수 대표, 상가 투자 가이드·상권 분석 노하우 '시크릿' 1·2권 출간

by

상업용 부동산 정보 제공 애플리케이션 '상가의 신' 권강수 대표가 상가 투자 가이드와 상권 분석 등을 담은 '시크릿' 1·2권을 출간했다.

권 대표는 20여 년간 창업 및 투자 컨설팅을 해온 전문가로, 부동산 시장분석을 통해 자료를 제공하고 동시에 창업 실무 전문가로도 활동 중이다.

시크릿 1권인 '성공률 99% 실전 상가 투자의 정석'은 저자가 상가 투자 초보자를 위해 자신의 노하우를 정리한 상가 투자 가이드이다.

재테크 수단으로서 왜 상가 투자를 알아야 하는 지를 차근차근 설명하며, 상가 투자의 기본과 상가 투자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준다. 또한 상가 투자자가 알아두면 좋은 창업과 상권 분석에 대해 다루며, 부동산 현장을 아는 사람만이 해줄 수 있는 상가 투자 노하우를 담았다.

매력 있지만 결코 만만하지 않은 상가 투자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저자의 20여 년간 투자 노하우를 다 풀어놓았다. 따라서 상가 투자에 관심이 있으면서도 선뜻 다가가지 못했던 투자자, 상가 투자를 목적으로 알아보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투자자, 효자상가를 하나 잡아 오래 유지하고 싶은 투자자, 상가 투자와 동시에 창업도 고려하는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2권인 '2020~2021년 수도권 알짜 상권 분석'은 서울 주요 지역과 수도권 지역 신도시 일부를 포함한 25개 지역의 상권 분석서다.

권 대표는 상가를 포함한 부동산 투자와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현장이라고 말한다. 발품을 많이 팔아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현장에 있는 주변 사람들의 얘기를 들어보고 객관적으로 판단할 때 비로소 특정 지역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상권 탐방과 분석은 창업이나 상가 투자를 고려할 때 특히 중요한 부분이라 현장의 목소리를 그대로 담아 비중 있게 다루고 세세하게 설명했다.

각각의 상권을 일일이 방문해 상인들과 부동산 공인중개사사무소 등 상권 관련자들의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최대한 예비창업자와 투자자의 관점에서 현실적으로 가능한 부분만 판단해서 객관적으로 정리했다. 상권별로 정리한 시세의 경우 점포와 입지, 건물주에 따라 가격이 제각각이기에 최대한 객관적으로 담기 위해 노력했다. 보증금, 월세, 권리금은 해당 지역 현장에서 여러 공인중개사사무소와 주변 상인들을 만나 하나하나 조사한 것을 바탕으로 평균치로 정리하였다. 상가를 포함한 부동산 투자 및 점포 창업을 고려하고 있다면 전반적인 지역 상권에 대한 가이드라인으로서 이 책을 미리 살펴본 다음에 직접 현장을 답사해 최종 투자 여부를 가늠할 수 있을 것이다.

아울러 '상가 투자자 및 창업자에게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조언'을 담았다. 저자가 성공으로 이끈 컨설팅을 하는 배경에는 '임차인(창업자)의 특성을 알아야 상가 투자에 성공한다'라는 메시지가 있다. 임차인이 없는 상가는 수익을 낼 수 없어 투자 가치가 사라지기 때문이다. 임차인에게 인기 있고 좋은 상가는 투자자들에게도 좋은 상가일 가능성이 높다. 임차인이 잘되어야 상가가 흥하고, 상가가 번성해야 투자자도 유리하다. 임차인의 입장에서 상가를 바라볼 수 있어야 성공적인 상가 투자가 가능하다. 장사가 잘되는 상가를 찾는 노하우는 상가 투자자뿐만 아니라 창업자에게도 꼭 필요하다.

이 책에는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상가 투자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추어 상가 투자를 생각하고 준비하는 과정부터 상가 투자에 나서는 과정까지 꼭 알아야 할 내용을 담았다. 각 상가별 특성을 비롯해 창업 트렌드, 상권 분성법 등 창업자의 시각에서도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다. 무엇보다 실질적인 콘텐츠가 성공적인 상가 투자로 연결될 수 있도록 상가 투자 팁을 다양하게 제시했다.

한편, 저자인 권강수 대표는 현재 (주)케라인포스 대표, (주)상승디앤씨 대표, (주)트라이콘 대표, 플랫폼 '상가의신' 대표,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사이다.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자문위원, (전)한국소상공인컨설팅협회 부동산분과위원장을 역임했으며 조선일보·매일경제·서울경제·이코노믹리뷰·세계비즈 등에 부동산과 창업 관련 분야의 칼럼니스트로서도 활동중이다.

또한 사업영역으로 언론홍보, 미디어광고, 부동산시행개발, 주거·상업시설 분양마케팅, IT 프로그램 개발(앱·홈페이지 기획, 제작), 프랜차이즈 본사 시스템 구축을 하고 있다. 2019년에 국내 최초의 상업용 부동산 플랫폼 '상가의신'을 출시하면서 상업용 부동산 거래정보 및 정보 제공, 컨설팅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부자들의 상가 투자'가 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