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코로나19 콜록콜록 마스크'? 공적 마스크 수량 확인 앱 오픈

by

약국과 우체국 등 공적 마스크를 판매하는 판매처 위치와 판매 수량 등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서비스가 시작됐다.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앱 개발사들에 따르면 굿닥과 웨어마스크, 마이마스크, 콜록콜록마스크 등 10여곳이 11일 오전 8시부터 공적 마스크 판매 현황 등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에 따라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공적 마스크를 판매하는 약국의 위치와 재고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됐다.

마스크 재고 현황은 4단계로 나눠 '재고 없음(회색)', '30개 미만(빨간색)', '100개 미만(노란색)', '100개 이상(녹색)' 등으로 표시한다.

네이버와 카카오 등도 자사 지도 앱인 네이버지도와 카카오맵을 통해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네이버지도에서 약국을 검색하면 마스크를 보유한 약국 지점을 안내하거나, 마스크 재고 현황 등을 공개하는 등의 방안을 검토 중이다. 또, 데이터 API 서버를 무상으로 제공해 대학생이나 비전문 개발자들도 공익성을 띤 앱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카카오도 카카오맵에 약국 정보와 마스크 재고 현황 등을 알리기 위한 기능 개발에 착수한 상태며, 포털사이트 다음과 카카오톡 등에서도 정보를 공개할 방침이다.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