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K, 구성원 행복 강조 SKMS 개정 '행복경영' 가속화

by

SK그룹이 경영활동의 주체인 구성원의 행복과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그룹 고유의 경영철학인 SKMS(SK Management System)를 개정했다고 20일 밝혔다.

SK그룹에 따르면 개정된 SKMS는 행복경영 주체로서 구성원의 역할과 실천을 강조하고 고객·주주·사회 및 비즈니스 파트너로 이해관계자 범위를 확장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함께 추구해야 할 이해관계자 행복을 '사회적 가치'로 개념화하는 방향으로 개정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지난 18일 열린 SKMS 개정 선포식과 SKMS 실천서약식에서 "SK경영지향점을 지속가능한 구성원 행복으로 정립하고 VWBE(자발적·의욕적 두뇌활용)를 통한 SUPEX추구로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 SKMS를 개정했다"며 "SKMS는 함께 실천하기로 약속한 우리의 믿음과 일하는 방식인 만큼 새로운 SKMS를 나침반으로 삼아 행복경영의 실행력을 높여 나가자"고 강조했다.

SKMS 개정에 따라 SK를 구성하는 주체로서 구성원은 구성원의 행복과 함께 회사를 둘러싼 모든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동시에 추구해 나가기로 했다.

SK그룹은 또 이해관계자 행복을 위해 창출하는 모든 가치로 규정했다.

SKMS는 최종현 선대회장이 1979년 처음으로 정립한 이후 지난 41년간 경영 환경과 사회적 요구에 맞게 인사 및 연구개발 관리, SUPEX 추구개념 정립, 일처리 5단계 및 SUPEX추구법 확정, 이해관계자 행복 및 시스템 경영체계 도입 등으로 개정돼 왔다. 최근에는 이해관계자 행복추구, 그룹 개념 확장, 사회적 가치 추구 등을 SKMS에 반영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시대적 요구도 선제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