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유니클로, '디즈니 스토리즈 UT' 컬렉션 출시…의류업계 최초로 디즈니 동화책의 명장면을 옷에 담아

by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오는 20일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제작사 월트디즈니 컴퍼니(이하 디즈니)의 동화책 명장면들을 옷에 담은 '디즈니 스토리즈(Disney Stories) UT' 컬렉션을 출시한다. '디즈니 스토리즈 UT'는 의류업계에서는 최초로 1940년~60년대 월트디즈니사가 출판한 동화책 '히스 북(HEATH BOOK)'의 장면들을 티셔츠와 스웨트, 베이비 바디수트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들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유니클로 UT(UNIQLO T-shirt)는 음악, 미술, 영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다양한 컨텐츠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유니크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디즈니와는 2015년부터 글로벌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인 '매직 포 올(MAGIC FOR ALL)'을 통해 다채로운 디즈니 캐릭터들을 활용해 유니클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오는 20일 출시되는 '디즈니 스토리즈 UT'는 미키마우스와 도날드덕, 덤보 등 히스 북에 등장하는 디즈니 인기캐릭터들의 생생한 움직임과 표정을 그대로 재현했다. 특히, 이미지를 최대한 원본과 비슷하게 적용해 빈티지한 느낌을 살린 것이 특징이며 책 속의 문구들은 비비드한 컬러의 로고로 프린트해 레트로한 감성을 더했다. 해당 컬렉션은 성인용뿐만 아니라, 키즈 및 베이비 라인업으로도 출시되어 온 가족이 함께 입는 패밀리룩으로도 연출할 수 있다.

한편, '디즈니 홀리데이 후리스 블랭킷', '디즈니 홀리데이 후리스 세트' 등 연말의 즐거움을 담은 디즈니 컬렉션은 추운 겨울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연말 선물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특히 미키마우스와 미니마우스가 그려진 상품들은 다가오는 2020년 쥐띠 해를 기념하는 신년 선물의 의미도 전할 수 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올해는 격식을 갖추지 않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홈파티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홈파티 스타일링으로 편안함과 아늑함을 선사하는 스웨트와 티셔츠, 파자마 아이템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총 53가지의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된 '디즈니 스토리즈 UT'로 소중한 사람들과 집에서 따뜻한 시간을 갖는 연말 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